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IT

[스마트인증 서비스 설치, 사용법] 스마트공동인증 앱 설치, 공인인증 사용법

by 가블핑구 2021. 9. 7.

 

[스마트공동인증 사용법] 스마트공동인증 앱 설치, 공인인증 사용법

 

 

 

 

인증서 사용할 일이 있을 때

옵션 중에 하나로 뜨는 "스마트인증" 사용법입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를 사용 불가능한 상황이라

스마트인증을 사용해봤습니다.

 

1. 번호 입력

위와 같은 창이 떴을 때

"스마트인증"을 클릭하시면

아래 창이 뜹니다.

통신사 선택, 번호 입력 후 확인 클릭.

 

 

2. 휴대폰으로 문자가 갑니다.

받은 문자에는 URL이 하나 포함돼있는데,

클릭하시면 바로 스마트공동인증 앱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3. URL 클릭하시고 앱 설치

좀 스팸문자처럼 생겼는데

문자가 딱 필요할 때 오니까 의심할 일은 없습니다.

 

 

4. 서비스 가입

 

 

 

5. 저는 폰에 있는 인증서를 불러왔습니다. 

폰에 인증서가 없다면 . . 

은행 앱 등에서 준비하셔야 하는 듯 . 

불러오면 오른쪽처럼 나옴.

그리고 컴퓨터 창으로 다시 돌아와서

확인 버튼 누르시면

 

6. 인증번호 창이 뜹니다.

 

이 때 폰에 서비스요청 창이 뜨면 확인을 누르고,

이어서 뜨는 인증번호 창에서 인증번호 입력하시면 됩니다.

 

인증번호 입력한 후

비밀번호 입력하라고 나오면 입력 . . 

(비밀번호는 제가 위에서 저장했던 인증서의 비밀번호였던 것 같네요 ? )

이렇게 인증을 잘 마치면

컴퓨터에 인증이 됐다고 뜨거나 화면이 바뀌거나 합니다. 

 

 

근데 . . 스마트인증이긴 한데

어차피 이걸 사용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를 또 불러와야 하는 . . . .

약간 당황스러운 구조입니다.

 

 

아무튼 . . 

 

컴퓨터 말고 폰에만 공인인증서가 있을 때

유용하네요.

 

 

 

 

 

모두 인증 성공하세요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