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음악

[Go Tell It On The Mountain - The Bottom 40] 가사. 흑인 영가 / 크리스마스 캐롤 추천

by 가블핑구 2020. 11. 12.

 

 

 

 

 

Go Tell It On The Mountain - The Bottom 40 cover version

 

 

 

 

 

 

<Go Tell It On The Mountain>이라는 흑인 영가 / 크리스마스 캐럴입니다.
유명한 곡이라 수많은 커버 영상들이 있는데, 이번에는 "The Bottom 40" cover를 소개해드립니다. 

제 블로그에 공식적으로 쓰는 첫 글에서 이 곡을 소개하는 이유는, 이 곡이 딱 제 취향이기 때문입니다. 첫 글은 꼭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들 중 하나로 써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취향 저격 펑펑펑..... 엉엉.....  
캐럴도 좋아하고 블랙 가스펠 및 흑인음악도 좋아하는데 두 가지를 다 충족시키는 매우 멋진 커버입니다

*저는 캐롤이 입에 붙었는데 맞춤법 검사를 하니 캐럴이 표준어라고 하네요. 그럼 캐럴로 쓰겠습니다.

 

https://youtu.be/MFQxtZVcG_c

The Bottom 40 - Go Tell It On The Mountain

이 글이 원래 2018년 4월에 썼던 글인데

현재 영상 조회수가 38,674회밖에 안되네요 , , , 훨씬 높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흑 . . . 

 

 

펑키 셔플 리듬 + 쫭쫭 깔아주고 있다가 한 번에 쏟아붓는 신디 + 소울 넘치는 보컬이 휘몰아치는 동안 

신디 이 분은 사람이 맞나..?하다가 드럼 들었다가 와 보컬 끝내준다....하다 보면 노래가 다 끝나있습니다. 
특히 중간에 나오는 신디 솔로가 압권이므로 꼭 들으셔야 합니다. 
아니 듣기만 하시기보다는 꼭 영상을 보셔야 합니다. 
온몸의 근육이 수축돼서 쫘악쫘악 움직이시면서 솔로를 해내시는 모습이 상당히 실감 나고, 
보는 사람 몸에까지 소름이 돋게 하기 때문입니다.

 

 

......음..... 신디 솔로 부분을 알려드리려고 몇 분 몇 초인지 보고 오긴 했는데
안 써두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부터 끝까지 다 들으시면 좋겠다는 저의 마음...^^......

 

 

마지막 3분의 1 정도는 이 솔로들이 언제 끝날까 지켜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신디를 듣느라 정신이 빠져서 매번 드럼을 잊어버리는데,
드럼도 깔끔하면서 터뜨릴 때는 터뜨려주는 것이 상당히 시원시원합니다.
드럼 솔로 부분 또한 꼭 영상을 함께 보시길 바랍니다.
신디 솔로 때와 비슷하게, 표정과 온몸에서 쫭쫭 뻗어 나오는 그 뭔가가 매우 잘 전달됩니다.

 

표정을 비롯한 온몸의 근육 수축

 

가사를 들으면 아 캐럴인가 보네 싶긴 하지만, (위키피디아에는 가사 때문에 캐럴로 불린다고 나와있네요)
사실 딱 들었을 때 오 캐럴 커버 좀 했네라는 생각이 들기는 쉽지 않은 멜로디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캐럴이라고 생각하고 들으면 나름 캐럴 같아서 흥이 철철 넘쳐흐르니 
럴이라는 점을 생각하면서도 한 번 들어보세요.

 

 

가사가 여러 버전이 있는 것 같네요.
제일 비슷한 가사를 찾긴 찾았는데, 기왕 하는 김에 영상에서 나오는 가사 순서에 맞춰놨습니다.
영어 듣기 연습하세요^~^ 
영화로 영어 배우기.. 음악으로 영어 배우기.... 하잖아요 그런 것처럼요.!

 

 

<Go Tell It On The Mountain> - The Bottom 40

Go tell it on the mountain
Over the hills and everywhere
Go tell it on the mountain
That Jesus Christ is born

The shepherds all were watching
Over their sheep at night
When a guiding star from heaven shone 
they followed that holy light
Go tell it on the mountain
Over the hills and everywhere
Go tell it on the mountain
That Jesus Christ is born

They found a lovely manger
Where the humble Christ was born
And God sent out salvation
On that blessed Christmas morn

Go tell it on the mountain
Over the hills and everywhere
Go tell it on the mountain
That Jesus Christ is born

 

이 곡을 들으려고 유튜브에 제목을 검색했다가 
다른 좋은 커버를 하나 발견해서 그것도 꽤 많이 들었으니 나중에 한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운영하던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관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