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의 자취/초스피드 자취 요리

[초스피드 자취요리: 20분컷] 계란 오이 샐러드. 계란샐러드.

by 가블핑구 2021. 1. 12.

 

[초스피드 자취요리: 20분컷] 계란 오이 샐러드. 계란샐러드.

 

<초스피드 자취요리: 빠르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를 "실제로 어떻게 빠르게 할지" 최단 루트를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엔 뭘 쓸까 하면서 저장해뒀던 사진들을 찾아봤는데,

또 계란 요리네요.

제가 계란을 좋아합니다. 와하하

 

이날은 오이가 좀 많아서

오이를 어떻게 할까 하다가

계란샐러드를 할 때 넣자!

그럼 계란샐러드를 해먹자!라고 생각한 . . 

약간 주객전도의 날이었습니다.

 

 


<재료>

혼자서 2~3끼 반찬으로 먹을 정도의 양입니다.

 

계란 4개

오이 1개

마요네즈 2큰술

머스타드 2큰술

설탕 0.5큰술

소금 조금

후추 조금

 

 

 

1. 물에 계란을 넣습니다.

물이 빨리 끓으라고 센 불에 해버리세요 ! ! ! 

 

 

2. 계란을 삶는 동안 오이를 자를 겁니다.

오이를 씻고 나서 잘게 다져주세요.

아무 생각 없이 2개를 씻었는데 1개로도 아주 충분했습니다.

 

이때 오이를 자르면서 든 생각은 . .  

나는 왜 오이를 이렇게 잘랐을까?였습니다.

이건 다진 것도 아니고 . . . . 큰 것도 아니고 . . . . 뭐 . . 왜 이랬는지 아직도 모르겠네요.

덕분에 씹는 맛은 있었습니다.

 

 

3. 물이 끓기 시작하면 7~8분 정도 후에 불을 끄세요.

계란 삶은 물을 따라 버린 후, 찬 물에 계란을 잠깐 헹궈주세요.

찬 물을 따라 버린 후 냄비에 바로 계란을 까시면 설거지거리가 하나 줄어듭니다.

 

4. 으깨주세요. 근데 뜨겁습니다.

 

5. 오이를 넣습니다.

다진 오이가 너무 많은 것 같아서 조금 남겨두고 넣었었네요.

 

6. 양념을 넣습니다.

 막 섞어줍니다.

 

잘 섞였네요!

그리고 맛을 봤더니

충격적으로 밍밍하더군요 . . . ?

 

그래서 마요네즈랑 머스타드를 추가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마요네즈 2큰술, 머스타드 2큰술)

생각보다 마요네즈가 많이 들어가야 그 샐러드의 느끼함?이 좀 생기더라고요.

너무 안 느끼한 건 그거대로 맛이 없었습니다.

 

혹시 좀 새콤한 맛이 필요한 것 같다면 식초를 한 두 방울 넣으셔도 됩니다.

 

오예 . . 그릇에 옮겨담았습니다.

계란 열이 다 식은 건 아니라서 미적지근한 상태입니다.

저는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차갑게 먹는 걸 좋아합니다.

 

 


 

오이 파티를 했습니다.

솔직히 샐러드는 . . 

마음만 먹으면 한 끼에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참고 참아서 나눠 먹었습니다.

사실 이건 간식 ^ ^ 하면서 몇 번 퍼먹었습니다. 깔깔

 

 

..? 오이는 손도 안 댔네요. 복붙한줄 . . . .

다 먹고 입가심으로 몇 개 먹었습니다.

 

야채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 . 

계란도 많이 드세요 . . 

 

 

 

댓글